19세미만 구독불가
1,076 0 0 0 401 0 11년전 0

운곡사 가는 길(체험판)

운곡사(雲谷寺)는 태화산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유서 깊은 고찰(古刹)로, 인근에 대경그룹 정탁 회장의 별장이 있다. 극작가인 정탁 회장의 둘째 며느리 함지연은 집필을 위해 별장에 머물며, 세상사에 마냥 삐딱한 별장지기 박원태와 일탈의 섹스를 즐긴다. 이 곳에 함지연이 새로 완성한 작품을 검토하기 위해 연출가 안철규와 그의 친구인 시인 김남호가 찾아 와 함께 머물고, 미국 유학에서 돌아 온 정탁 회장의 외동딸 정민희와, 그녀의 약혼자인 국회의원 손동하도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찾아온다. 그들은 서로 이질적인 성향 탓에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무료하고 권태로운 분위기 속에서 일탈의 행위들이 이루어진다. 한편 주유소 경리 사원이던 여동생을 농락한 주유소 사장 부부를 살해하고 도피 중인 무장 탈영병 ..

운곡사(雲谷寺)는 태화산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유서 깊은 고찰(古刹)로, 인근에 대경그룹 정탁 회장의 별장이 있다.
극작가인 정탁 회장의 둘째 며느리 함지연은 집필을 위해 별장에 머물며, 세상사에 마냥 삐딱한 별장지기 박원태와 일탈의 섹스를 즐긴다. 이 곳에 함지연이 새로 완성한 작품을 검토하기 위해 연출가 안철규와 그의 친구인 시인 김남호가 찾아 와 함께 머물고, 미국 유학에서 돌아 온 정탁 회장의 외동딸 정민희와, 그녀의 약혼자인 국회의원 손동하도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찾아온다.
그들은 서로 이질적인 성향 탓에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무료하고 권태로운 분위기 속에서 일탈의 행위들이 이루어진다.
한편 주유소 경리 사원이던 여동생을 농락한 주유소 사장 부부를 살해하고 도피 중인 무장 탈영병 강도섭은, 병자 성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신부를 납치해서 운곡사로 향한다. 그러나 태풍 낸시의 영향으로 폭우가 쏟아지고, 계곡물이 물어나 탈영병과 신부는 운곡사로 가지 못하고, 함지연 등이 머물고 있는 별장으로 찾아 든다. 별장 또한 폭우 속에서 고립된다.
별장지기 박원태가 강도섭의 정체를 알아차리면서, 상황은 급변한다. 육로 접근이 불가능해 헬리콥터로 공수되어 온 병력이 별장을 포위하고, 탈영병은 별장에 있던 사람들을 인질로 잡고 대치하며 운곡사로 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줄 것을 요구한다.
탈영병 강도섭은 왜 운곡사로 가려고 하는 것일까? 그리고 인질로 잡힌 사람들의 운명은?
작가가 이 작품에서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것은 구원의 이중성과 이율배반적인 측면이다. 삶이 힘겹고 절박한 사람들은 종교(신앙)에서 구원을 얻고자 하지만, 여유로운(권태로운) 사람들에게는 일탈의 섹스가 구원의 한 방식일 수 있다는…….

펴낸 책으로  우리 친구 마우마우, 일등만 하는 원숭이, 맞수로 읽는 우리 역사, 겨레의  마음에 별이된 시인 윤동주, 겨레의 큰산 한용운, 평화를 사랑한 아름다운 사상가 함석헌, 두밀리 자연학교의 ET 할아버지 채규철, 고난의 언덕에 핀 꽃 김대중, 안개 신화 그리고 섹스(이상 종이책), 황해도 멀리서 보면 쪽빛이다, 유토피아를 꿈꿀 필요 없는 세상, 마우마우 마을에서 온 다람쥐, 아이샤의 사랑, 그리고 안개는 신화를 왜곡한다, 운곡사 가는 길(이상 전자책) 등이 있다.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 소년중앙문학상, 공보부 신인 예술상, 하이텔문학관 백일장 대상, 사이버문학상 대상, 한국인터넷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